반송절차

반송 절차 안내

반품여부 확인

포스트팀 센터에 입고된 상품을 반송하시려는 경우 구매하신 쇼핑몰에 환불신청을 해주시고
판매자가 승인하는 경우 반송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포스트팀>마이페이지>전부도착 현황에서 [배송요청] 전 단계까지만 가능하며,
    [배송비 결제 대기] 시점을 포함한 이후에는 반송이 불가하며, 한국에서 상품을 수령하신 후
    포스트팀을 통한 국제 반송이 불가합니다.

타오바오 환불 신청 & 포스트팀 반송 신청 방법

쇼핑몰에서 확인하신 반송정보를 확인하셨다면

01. 포스트팀 마이페이지에서 해당 신청서 클릭
02. 반송하고자 하는 상품의 우측 ‘반송’클릭
03. 반송정보를 이름,연락처,주소 순으로 입력
04. 반송사유를 입력 후 신청하기 클릭

반송시 반송 수수료 20위안과 반송 택배비(실비)가 청구됩니다.

  • 판매자의 오배송의 경우 수수료 무료
    단, 반송 사유를 입력하시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수수료가 책정됩니다.

반송비용 결제

반송요청건은 택배사에서 반송 택배비용을 산정하므로 1~2일의 시간이 소요되며,
수수료 및 반송비용 책정 시 결제 안내를 드립니다.

마이페이지에서 반송비용을 결제 해주신 건에 한하여 택배사에 수거요청을 하며
반송 완료까지 1~3일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착불로 반송을 원하시는 경우,
임의로 착불 반송을 하시어 수취거부가 된 경우에는 왕복 배송비용이 청구되오니
반드시 판매자에게 착불 반송에 대한 협의 후 신청 해주셔야 합니다.

반송완료

택배사에서 반송 상품을 수거한 경우 반송완료로 변경되오며
마이페이지에서 반송 택배사와 운송장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송 택배사와 운송장번호를 확인하신 후 쇼핑몰에 접속하시어 해당 정보를 입력 해주셔야
쇼핑몰에서 반송접수처리가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