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팀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이팀(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postTeam.co.kr; 이하 “포스트팀”또는 "postTeam"라 함)에서 postTeam “배송대행서비스””구매대행서비스””발송대행서비스””국내외주소서비스" 를 이용함에 있어(이하 “서비스”)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합니다

또한 본 약관과는 별도로 회사의 판단에 따라 수시로 개별 약관을 규정할 수 있으며, 해당 개별 약관은 본 약관과 합쳐져 하나의 약관을 구성합니다.

또한 본 약관과 개별 약관이 상충될 경우는 개별 약관을 우선하며, 그 밖의 부분은 본 약관과 개별 약관을 동시에 적용합니다.

따라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모든 약관에 동의해야 서비스 를 정상적 으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제2조(정의)

1. "postTeam"라 함은 회사가 본 약관에 의하여 재화나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postTeam"를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postTeam"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postTeam"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postTeam"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이용자로서, "postTeam"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postTeam"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postTeam"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단,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시 서비스이용 제약이 있을수 있습니다

5, 서비스는 “postTeam” 에서 제공하는 유상서비스를 통칭합니다.

6. "postTeam"와  이용자간에 발생하는 거래계약 유형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a. "배송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은 회원이 직접 해외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구매(결제)된 물품이 "postTeam"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고유의해외 주소(이하 “postTeam주소’)에 입고된 경우, 회사 또는 회사의 업무제휴사가 국제 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회원의 국내 수취처까지 운송을 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b. "수출,수입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은 국내,외에서 구매대행 가능한 상품에 대하여 이용자가 "postTeam"에 수출,수입대행을 의뢰하면 "postTeam"가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외 전자상거래 사이트등에서 이용자를 대신해 구매 및 결제를 하고 구매대행된 상품이 "postTeam주소"에 입고된 이후 회사 또는 회사의 업무제휴사가 국제운송 및 수출,수입통관을 거쳐  이용자의 국내,외 수취처까지 운송을 하여  이용자가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c. “발송대행형” 거래유형이라 함은 국내,외 및 이용자가 국내에서 직접구매한 물품을 “postTeam주소”에 입고된이후   회사, 또는 회사의 업무제휴사가 해당물품을 국제운송 및 수출통관대행을 거쳐  이용자의 해외 수취처까지 운송대행을 하여  이용자가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7. "postTeam"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a. "배송대행"이라 함은 배송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에 해당하는 서비스로서, 회원이 해외 전자상거래 사이트 등에서 물품을 구매하려는 경우 “postTeam주소”를 제공하고, 이후 회원이 직접 해외  전자상거래 사이트 등에서 구매한 물품이 "postTeam 주소"로 배송되면, 회원이 서비스 요금(국제운송료+별도수수료(발생시))(이하 “서비스요금” 이라한다)을 결제시에 회사또는 회사의 업무제휴사 에서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회원이 지정하는 국내 수취처로 물품을 배송하여 회원이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중계대행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단, 국내,외통관에 따른 세금 및 단독차량,추가현지운송료, 제비용 등은(이하 제반비용/제비용 이라한다) 이용자부담입니다.

b. "구매대행"이라 함은 수출,수입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에 해당하는 서비스로서,   이용자가 국내,외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구매를 요청한 것에 대하여  이용자가 물품구매대행에 따르는 총 비용을 결제시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외 전자상거래 사이트등에서  이용자를 대신해 구매 및 결제를 하고 구매대행 된 상품이 "postTeam주소"에 입고된 이후 이용자가 서비스 요금을 결제시에 “배송,해외발송대행”서비스를 통하여 "  이용자가 지정하는 국내,외 수취처까지 배송,발송하여 이를  이용자가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단 국내,외 통관과 현지운송에 따른 제반비용은 이용자 부담입니다.

c. “발송대행” 이라 함은 발송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에 해당하는 서비스로서 국내,외  이용자가 국내에서 직접구매한 물품을 “postTeam”에 발송의뢰하고 “postTeam주소”로 입고된 이후  이용자가 서비스요금을 결제시  회사, 또는 회사의 업무제휴사가 해당물품을 국제운송 및 수출통관대행을 거쳐  이용자의 해외 수취처까지 운송대행을 하여  이용자가 수령할 수 있도록 중계대행 하는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단 국내,외 통관과 현지운송에 따른 제반비용 은 이용자 부담입니다.

8.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 으로 구매대행 되는 상품의 하자, 지적재산권 침해 등 상품에 관해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보관 중인 상품을 분실 또는 파손한 것을 회원이 입증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9. 회사는 운송 사업자와 상품에 대하여 운송계약을 체결하는 당사자가 아니므로 당사는 운송 사고에 의한 미도착, 지연, 파손과 그 밖의 운송과 관련되어 회원이 입은 손해에 관해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회원 명의로 운송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10.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판매 사업자, 본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운송 사업자,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 크기, 중량, 금액, 수신처 등 기타 조건은 회사가 규정한 범위로 한정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규정한 범위를 벗어난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postTeam”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경영정책상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postTeam”의 초기 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postTeam”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수출,수입대행계약의 체결

b. 회원,비회원 및 이용자가 국내,외에서  구매,수출,수입대행을 의뢰한 물품,재화에 대한 구매,운송대행계약의 체결

c. 회원,비회원 및 이용자가 구매 또는 수출,수입대행을 의뢰한 재화의 배송

d. 통관대행 서비스

e. 기타 “postTeaml”이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제공하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을 “postTeam”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원,비회원 및 이용자에게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의 내용이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제한으로 인하여 부득이 변경되어야 할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정지)

1. 회사는 다음 항목 중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일시 중단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a. 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설비 및 장치의 고장, 통신두절 ,보수, 점검, 교체, 업데이트등 이 발생하는 경우

b. 화재, 정전, 천재지변, 시스템 장애 등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c. 전기통신 사업자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d. 기타 당사가 본 서비스의 일시 중단 또는 정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e. 사업종목의 통합 및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회사 및 회사의 업무제휴사 이전등 의 이유로 “postTeam”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2.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의 일시 중단, 정지 ,영구 중단 등으로 회원에게 어떤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전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계약의 성립 및 거부)

"postTeam"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와 아래의 절차를 통해 배송대행, 수출,수입대행  발송대행 계약을 체결합니다.

1. 배송대행

 a. 회원이 "postTeam" 회원가입 후 부여받은 "postTeam주소”로 회원이 해외에서 직접 구매한 물품을 입고하고, "postTeam"는 입고 내역 및 서비스요금 결제통지서를 회원에게 통보하여 회원이 서비스요금 결제시 "postTeam"와 회원간에 배송대행계약이 성립합니다.

단, 국내,외통관 과 현지운송료등의  제비용 은 이용자부담입니다.

b. "postTeam"과 회원의 계약성립은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 국내 수취처 인도까지의 운송 전과정을 "postTeam"에 일임 하였음을 의미하며, 또한 회원은 수입통관 등의 진행에 있어 "postTeam"의 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이행하겠다는 동의로 간주합니다.

2. 수출,수입대행

 a. 이용자가 국내,외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postTeam”에 구매대행 신청한 것에 대하여 이용자은 “postTeam”에게 구매대행에 따르는 총비용(상품가+현지운송비)결제를 통해 구매대행을 의뢰하고 이에 대해 "postTeam"가 결제확인 메일또는 문자(sms)를 이용자에게 송부 또는 "postTeam" 사이트에서 이를 통보하여 이용자에게 도착된 시점에 이용자과 "postTeam"간에 수출,수입대행계약이 성립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대행신청 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익이나 거래책임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b. 이용자가 구매대행 의뢰한 물품을 "postTeam주소”로 입고 받고, "postTeam"는 입고 내역 및 서비스요금 결제통지서를 회원에게 통보하여 이용자가 서비스요금 결제시 "postTeam"와 이용자간에 배송,발송대행계약이 성립됩니다.

c. "postTeam"와 이용자간의 계약성립은 국내,외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의 구매 및 결제 등 수출,수입대행 전과정과 국제운송 및 한국내 수출,수입통관, 국내,외 수취처 인도까지의 운송 전 과정을 "postTeam"에게 일임하였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회원은 수출,수입통관 등의 진행에 있어 "postTeam"의 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이행하겠다는 동의로 간주합니다.

해외현지 통관중 현지세관과 해당국법령에 의해 발생되는 세금은 이용자부담입니다.

3.발송대행

a.이용자가 국내에서 직접 구매한 물품을 “postTeam주소”로 입고하고 "postTeam"는 입고 내역 및 서비스요금 결제통지서를 이용자에게 통보하여 이용자가 서비스요금 결제시 "postTeam"와 이용자간에 발송대행계약이 성립됩니다.

b. "postTeam"과 이용자간의 계약성립은 국제운송 및 한국내 수출통관, 해외 수취처 인도까지의 운송 전과정을 "postTeam"에 일임 하였음을 의미하며, 또한 이용자은 수출통관 등의 진행에 있어 "postTeam"의 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이행하겠다는 동의로 간주합니다.

해외현지 통관중 세관과 해당국법령에 의해 발생되는 세금은 이용자부담입니다

4. "postTeam"는 이용자의 수출,수입대행 및 배송,발송대행계약 요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b. 이용자가 관련법령 및 동 약관에서 금지하는 재화에 대해 수출,수입대행 또는 배송,발송대행을 요청하는 경우

c. 기타 수출,수입대행 또는 배송,발송대행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경영과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7조 (이용대금의 결제)

"postTeaml"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a. 신용카드 결제

b. e-money("Team-Money").

c.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

제8조(수신확인통지, 배송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postTeam”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자의 운송 및 수출,수입대행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E-Mail or SMS)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서비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postTeam” 주소에 도착한 물품이 제9조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품의 반송 등 사후조치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이용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9조 (서비스제한,거절,금지행위)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의 경우에는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구한 후 해당 발송자에게 로 반송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반송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로부터 정산하거나, 회사의 임의대로 물품을 처리하여 충당할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의 제한

a. 동물, 금•은괴, 화폐, 의약품, 무기류, 인체의 일부, 포르노그래피, 정밀금속, 석재류, 냉장보관물품, 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및 폭발물, 가연성 위험물 등

b. 수입, 수출 불가 / 항공,해상운송 불가 품목일 경우

c. 송장(Invoice) 부실기재, 포장불량 등으로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적절하지 않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d. 이용자의 소재가 불명확한 경우

e, 한국관세청또는 수출입국의 관세청 및 해당국가의 법률로정한 수출,수입금지품목,

f. 상품이 제11조에서 규정한 상품일 때

2.  본서비스의 거절

a. 대금상환등 “postTeam”에서 수령할 수 없는 지불수단으로 구입된 상품일 때

b. 회원이 상품 수령을 거절한 때

c. 운송 사업자가 상품을 운송하지 않을 때

d. 제13조의 통지가 없을 때

e. 제13조의 통지에 따라 회원이 통지한 상품 정보와 회사가 수령한 상품이 다르거나 제13조의 통지가 부정확할 때

f. 수출입국 세관에서 금지한 때

g. 회원,비회원 및 이용자가 본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지불하지 않을 때

h. 회원,비회원 및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한 때

i.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한 것

3. 본서비스의 금지행위

a. 본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b.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의장권, 특허권 등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초상사용권과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c. 사기 등의 범죄와 연관된 행위

d. 제3자로 위장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e.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설비를 불법으로 이용하거나 그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

f. 법령, 본 약관, 개별 약관 또는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위반되는 행위

g. 본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h. 기타 관계법령에 의해 수출입이 제한되거나 회사가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

제10조 (서비스별 요금 결제, 재화 등의 공급 및 보관)

1.  서비스의 이용 요금은 “postTeam”에 게재한 요금표와 같습니다.

회사는 사전에 고지하지 않고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금표의 기준이 되는 상품 중량은 당사의 계량 결과에 따른 것입니다.

2. 관세 및 회사가 회원에게 보내는 이외의 운송료, 기타 회사가 회원에게 보내는 운송료 이외의 비용 과 제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실비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제반 비용을 대신 지불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3. 배송대행 서비스

 a. 회원이 "postTeam주소”를 사용하여 물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회사는 "postTeam주소”에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한 후 , 서비스 요금 결제요청 통지(E-Mail or SMS)를 회원에게 하고 회원은 제7조 각 항의 형태로 해당 금액을 30일 이내에 결제 해야하며, 미결제시 회원이 주문한 물품은 "postTeam주소”에서 회원에게로 배송되지 않습니다.

b. 회원은 전항의 기간 내에 금액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물품도착후 대금지급 확인일까지의 기간에 대해 소정의 보관료 및 지연손해금이 추가로 부과될 수 있으며 부과된 금액에 대하여 반드시 지급 하여야 합니다.

c. 물품이 "postTeam주소”에 도착 후 "postTeam"가 회원에게 서비스 요금 결제요청 통지후 15일 경과 이후에는 보관료가 발생하고, 30일 경과이후에 발생하는 물품의 도난, 훼손, 멸실 등에 대하여 "postTeam"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결제요청 통지 후 90일 이후에는 임의대로 처분하여 보관료로 충당합니다.

d. 회원의 서비스요금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과대포장 여부와 부실한 포장상태의 점검을 하여 더 저렴한 비용으로 물품을 안전하게 배송하여 드리기 위해서 "postTeam"는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재포장을 할 수 있습니다.

4. 수출,수입대행 서비스

a. 이용자가 "postTeam"에게 물품의 수출,수입대행을 의뢰할 경우에는  "postTeam" 에 제7조의 형태로 결제해야 합니다.

b. "postTeam"와 이용자간의 수출,수입대행계약에 의해 구매대행 된 물품이 "postTeam주소”에 입고된 물품에 대해 검수 후 국내,외의 수취처까지 배송,발송하여 이용자가 수령할 수 있도록 합니다.

c. "postTeam"는 이용자의 물품의 수출,수입대행을 수행함에 따른 전체 금액을 이용자가 결제하기 전에 각각의 거래계약 유형별로 구매대행비용, 서비스요금 형태로 구분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d. "postTeam"에 명기된 구매대행비용은 (국내,외 전자상거래 사이트 등에서의 물품 구입가격, 국내,외 “postTeam주소”까지의 운송료, Sales Tax등 + "postTeam"의 구매대행 수수료 ) 이며 “postTeam” 배송,발송 서비스요금 과 국내,외 통관에따른  제반 비용은 이용자 별도 부담입니다.

e. "postTeam"는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 정보(쇼핑몰 명 등)와 "postTeam"에 명기된 가격의 상세내역에 대하여 이용자의 별도 요청이 있을시 이를 E-Mail 등을 통해 제공합니다.

f. "postTeam"는 이용자가 "postTeam"에서 수출,수입대행을 의뢰한 상품에 대해서 이용자의 대금 결제단위를 기준으로 포장하여 배송,발송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결제 단위당 복수의 상품의 경우 각 상품의 국내,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가 다를 경우에는 이를 "postTeam주소" 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배송 할 수 있으며, 의도적으로 관세 등 제세금및 제반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행위(분할 재포장 등)는 하지 않습니다.

g. 이용자의 서비스요금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과대포장 여부와 부실한 포장상태의 점검을 하여 더 저렴한 비용으로 물품을 안전하게 배송하여 드리기 위해서 "postTeam"는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 재포장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개별 물품의 상황에 따라서 "postTeam"에 고지된 기타비용(검수 및 재포장 수수료, 국내,외 추가 배송료 등)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5.발송대행서비스

a. 이용자가 "postTeam주소”를 사용하여 물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회사는 "postTeam주소”로 이용자의 주문한 물품이 도착한 후 , 이용자에게 서비스 요금 결제요청 통지(E-Mail or SMS)를 하고 이용자은 제7조 각 항의 형태로 해당 금액을 30일 이내에 결제 해야하며, 미결제시 이용자가 주문한 물품은 "postTeam주소”에서 이용자가 지정한 수취처로 발송되지 않습니다.

b. 이용자은 전항의 기간 내에 금액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대금지급 확인일까지의 기간에 대해 소정의 보관료 및 지연손해금이 추가로 부과될 수 있으며 부과된 금액에 대하여 반드시 지급 하여야 합니다.

c. 물품이 "postTeam주소”에 도착 후 "postTeam"가 이용자에게 서비스 요금 결제요청 통지후 14일 경과 이후에는 보관료가 발생하고, 30일 경과이후에 발생하는 물품의 도난, 훼손, 멸실 등에 대하여 "postTeam"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결제요청 통지 후 3개월 이후에는 임의대로 처분하여 보관료로 충당합니다.

d. 이용자의 서비스요금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과대포장 여부와 부실한 포장상태의 점검을 하여 더 저렴한 비용으로 물품을 안전하게 배송하여 드리기 위해서 "postTeam"는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 재포장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개별 물품의 상황에 따라서 "postTeam"에 고지된 기타비용(옵션검수,재포장 수수료, 국내 추가 배송료 등)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물품을 구매한 후 “postTeam 주소”에 도착전까지 배송,발송신청서를 등록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회사가 확인할 수 없는 물품이 도착한 경우, 회사는 최대 30일까지 해당 물품을 보관하며, 그 이후에도 물품에 대한 배송,발송신청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물품도착시점에 결제요청 통지가 이루어진 것으로 간주하여 “postTeam주소” 도착15일 경과 이후에는 보관료가 발생하고, 30일 경과이후에 발생하는 물품의 도난, 훼손, 멸실 등에 대하여 "postTeam"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결제요청 통지 후 90일 이후에는 임의대로 처분하여 보관료로 충당합니다.

7. 회사는 “postTeam” 주소에 도착한 물품에 대한 보관료는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a. 회사의 배송,발송비 결제 요청 후 14일 이후(물품 도착 전 배송신청서 등록)

b. 이용자가 배송,발송신청서 미등록시 물품도착일로부터 14일 이후(물품 도착 전 배송신청서 미등록)

c. 기준일로부터 15일째 기본 보관료 \10.000원가 부과되고, 1일 경과시 마다 \2.000원씩 가산

제11조 (본 서비스의 이용 금지 상품)

1.회원은 아래의 상품에 대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a. 현금 및 수표, 어음, 주식 그 밖의 유가증권류

b. 신용카드, 현금카드 등의 카드류

c. 금융기관의 예적금 통장 또는 예적금 인출용 카드

d. 수신처가 당사임을 용이하게 판별할 수 있는 상호나 기타 문구가 기재되지 않은 것

e. 서신 또는 현행법상 서신으로 정의된 통신 수단

f. 살아 있는 동식물, 죽은 동물 또는 박제 동물

g. 인체 또는 인체의 일부, 사체, 유골, 위패

h. 음식물과 그 밖에 변질 또는 부패하기 쉬운 것

i. 각성제, 대마, 마약, 향정신성 약품 및 기타 금지 약물,식약청고시수입금지품목등

j. 총포, 도검, 무기, 병기, 화약류, 폭발물, 독극물

k. 의약품, 의료기기,출처가 불분명한액체

l. 아동 포르노, 성인 비디오, 그 밖의 외설물

m. 범죄와 관련된 물품

n. 고가의 물품

o. 경유국가를 포함한 수출입국가, 주, 지방자치단체의 법령에 따라 수송, 수출 및 수입 등이 금지되거나 제한되고 있는 것

p. 그 밖에 운송 사업자의 운송 약관상 취급이 인정되지 않는 것

q.그 밖에 한국관세청 또는 수출국의 관세청 및 해당국가의 법률로 정한 수출금지품목,회사가 부적당하다고 인정한 것

r. 헌법질서를 문란하게 하거나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풍속을 해치는 서적•간행물•도화•영화•음반•비디오물•조각물 기타 이에 준하는 물품

 

제14조(국제운송 및 통관)

1. 국제운송

a. "postTeam"는 회사와 국제복합운송계약을 체결한 운송 및 통관업무 제휴사를 통하여 국내,외 "postTeam주소" 에서부터 이용자가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항공,해상운송, 수출,수입통관, 국내,외 배송,발송의 용역을 제공합니다.

b. 상기 "a" 항에서의 "postTeam주소" 에서 이용자가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운송구간에서 물품의 파손 등 하자가 발생하였을 때   “postTeam”보험에 가입한 이용자에 한하여 보상이 가능합니다

c. 국내,외 택배보상 불가 품목의 경우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

2. 통관

 a. "postTeam"는 개인이 자가사용 목적으로 수입하는 개인수입 통관원칙에 의거, 이용자를 납세의무자로하고 수입요건을 구비하여 운송 및 통관업무 제휴사 를 통하여 통관절차를 수행합니다.

b. 이 때 발생하는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은 운송 및 통관업무제휴사가 이용자를 대신하여 대한민국 세관에 대납할수있으며  "postTeam"는 이용자가 기 결제한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을 운송 및 통관업무 제휴사와 정산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c.수입 물품의 과세가격이 15만원 이하인 경우만 면세, 15만원이 초과된 경우에는 과세처리가 되며, 해외공급자가 동일하거나 다른 경우에도 합산하여 과세하며 나눔배송의 경우에도 합산과세 처리 됩니다.

3.목록통관 배제대상물품

아래와 같은 목록통관배제물품은 일반수입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a. 의약품

b. 한약재

c. 야생동물 관련 제품

d. 농림축수산물등 검역대상물품

e. 건강기능식품

f. 지식재산권 위반 의심물품

g. 식품류,과자류

h. 화장품(기능성화장품, 태반함유화장품, 스테로이드제 함유화장품 및 성분미상 등 유해화장품에 한함)

i. 전자상거래물품 등의 특별통관절차에 관한 고시 제3-3조 제3항에 따라 특별통관대상업체로 지정되지 아니한 전자상거래업체가 수입하는 물품

j. 통관목록 중 품명,규격,수량,가격 등이 부정확하게 기재된 물품

k. 그 밖에 법 제226조에 따른 세관장확인대상물품 등 목록통관이 타당 하지 아니하다고 세관장이 인정하는 물품

목록통관배제 물품은 관세법등 관계법령의 의해 변경 될수있습니다

제13조 (상품 주문의 연락)

1.이용자는 상품 구입 후 즉시 회사의 소정 양식에 따라 이용자에게 상품을 발송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통지해야 합니다.

제14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postTeam”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검품, 반품, 환급 등)

1. 회사는 상품을 개봉하여 그 내용물을 검품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반드시 검품해야 할 의무는 없으며, 검품 결과가 해당 상품의 품질, 하자 유무, 진품 여부 및 발송지, 경유지 및 목적지 국가의 관계 법령에 위반되지 않음을 보증하는 것은 아닙니다.

2. 배송대행 서비스

 a. "postTeam주소”에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하여 한국으로 발송되기 전에 회원의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대행계약의 중도해지요청(반품 등)이 "postTeam"에 도달한 경우 당해 물품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반송하며 이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b. "postTeam주소”에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되어 회원이 결제한 후 한국으로 발송된 시점 이후에 전항의 중도해지요청이 접수될 경우 원 배송대행계약의 효력은 계속 존재하여 "postTeam"가 당해 물품을 국내의 수취처까지 배송완료함으로써 원 배송대행계약에 대한 이행을 완료하게 되며, 중도해지요청에 대해서는 비용일체를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전제조건으로 하여 반송을 대행해 줄 수 있습니다.

c. 본조 제1항 또는 제2항의 경우 회원이 지정한 수취처 이외의 제3의 지역으로 송부할 것을 요청하거나 해당 판매자에게 반송하였을 때 수취자가 물품을 수취거부 하거나 반품을 불인정하는 경우는 당해 물품을 회원에게 송부하고 그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3. 수출,수입대행 서비스

 a. "postTeam" 사이트에서 이용자가 수출,수입대행을 신청한 재화가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를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b. 이용자의 반품 신청에 의한 반품, 환급 규정은 다음과 같으며, 이용자은 물품이 배송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반품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b-1.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서비스 이행구간별로 국내,외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이용자을 대신하여 구매하는데 제공된 수출,수입대행 수수료, 서비스요금, 수출,수입제세금, 기타 제반비용 등에 대해 이용자가 부담하는 것을 조건으로 반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b-2. 상품 상이, 결실, 파손, 손상,오염 에 의한 반품시

"postTeam주소" 로부터  이용자의 수취전까지 국제복합운송 중 수출,수입대행 상품의 분실,파손, 손상, 오염 등이 발생시 이용자가 “postTeam” 의 책임을 입증하는경우 회사의 책임이며  현지택배운송중 발생한 상품의 모든하자는 현지택배사의 보상기준으로 합니다

또한, 상기된 하자로 인한 반품이 "postTeam주소”에서 수취전 해외쇼핑몰의 귀책사유 임이 객관적으로 증명될 경우 "postTeam"는 이용자에게 반품을 받은 후, "postTeam"가 이용자을 대신하여 국내,외 쇼핑몰에 클레임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b-3. 회사의 책임이 입증되고  반품접수된 상품을 반환받는 경우 10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환급액에서 “postTeam”의 귀책사유가 없어 환급하지 않아도 될 비용항목을 제외 할 수 있습니다.)

4,발송대행서비스

a. "postTeam주소”에 이용자의 물품이 도착하여 해외으로 발송되기 전에 이용자의 당해 물품에 대한 발송대행계약의 중도해지요청(반품 등)이 "postTeam"에 도달한 경우 당해 물품은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반송하며 이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b. "postTeam주소”에 이용자의 물품이 도착되어 이용자가 서비스요금 을 결제한 후 해외로 발송된 시점 이후에 전항의 중도해지요청이 접수될 경우 원 발송대행계약의 효력은 계속 존재하여 "postTeam"가 당해 물품을 해외의 수취처까지 배송완료함으로써 원 발송대행계약에 대한 이행을 완료하게 되며, 중도해지요청에 대해서는 비용일체를 이용자가 부담하는 것을 전제조건으로 하여 반송을 대행해 줄 수 있습니다.

5. 이용자의 반품 신청으로인해 “postTeam”가 판매자에게 반송하였을 때 수취자가 물품을 수취거부 하거나 반품을 불인정하는 경우는 당해 물품을 이용자에게 송부하고 그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6. 이용자가 해당국가 통관완료된 물품의 반품요청시 기결제한 모든세금 및 제비용은 “postTeam”:에서 보상이 불가합니다

제16조(차액정산)

1. 상품 가격 변경, 관세율표 개정, 세번분류 변경, 전산시스템 오류 등으로 인해 이용자가 지불한 금액과 “postTeam” 배송대행시 발생한 실제 비용이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과부족금액을 이용자와 사후정산(이후 '차액정산' 이라 함)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은 회사의 요청에 반드시 이행 해야 합니다

2. 차액정산 범위는 원 결제금액의 + - 5% 오차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 한해 행해지며, 무통장 입금 비용 등 차액정산에 소요되는 비용을 회사 또는 이용자가 반,반부담하는 조건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17조(긴급조치)

1. 이용자가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때에는 회사는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2.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postTeam”서비스를 이용하는 물품에 대한 문제제기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물품을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에 대하여는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가 존속됩니다.

3. “postTeam” 주소로 배송된 물품에 악취, 액체누수 그 외 이상이 있다고 인정됐을 경우 또는 기타 긴급을 필요로 하고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이 됐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러한 사실을 통지하고 해당 물품을 별도 장소로 이동 보관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해당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개인정보의 취급)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1) 회원 관리

(2) 회사 및 제3자의 상품, 권리,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금융상품(이하 ‘상품 등’이라 한다.)의 판매 또는 제공

(3) 캠페인, 현상공모 기획, 설문조사의 실시

(4) 회사 및 모회사, 자회사(이하 ‘당사 그룹’이라 총칭한다.)에서 회원 등록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회원 등록 등 작업의 간소화

(5) 본 웹사이트의 운영상 필요한 사항의 통지(전자 메일을 통한 통지 포함)

(6) 회사 및 제3자의 상품 등에 관한 광고 및 선전, 판매 권유(전자 메일을 통한 것을 포함)

(7) 메일 매거진의 송신시

(8) 상품 등의 포장 및 발송 업무

(9) 요금 계산, 요금 청구

(10) 포인트, 쿠폰, 마일리지 등의 서비스(이하 ‘포인트 등’이라 한다.) 등의 제공

(11) 회원이 투고한 정보의 게재

(12) 각종 문의, 애프터서비스 대응

(13) 마케팅 데이터의 조사 및 분석, 새로운 서비스 개발

(14) 당사 그룹 및 회사가 규정하는 업무 제휴 기업(이하, ‘업무 제휴 기업’이라 한다.)에게 제공하는 통계자료 작성

2. 당사 그룹은 전항의 이용 목적을 위해 회원 ID, 이름, 성별, 메일 주소, 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회사명, 부서명 등과 닉네임, 필명, 생년월일, 신용카드 정보, 구입 이력, 포인트 등의 보유 정보 및 포인트 등의 이용 이력을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개인정보를 적절히 보호하고, 개인정보를 개인 식별이 가능한 상태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항목에 해당할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

(2) 법령 등에 따라 공개 요청을 받은 경우, 범죄 수사 등 법률이 정한 절차에 따라 공개 요청을 받거나 소비자센터, 변호사회 등의 공적기관이 정당한 이유에 따라 조회를 요청한 경우

(3) 회원의 주문 정보를 업무 제휴 기업에 전송하는 경우

(4) 회원이 업무 제휴 기업에서 상품 등을 구입하거나 구입하려고 한 때에 업무 제휴 기업에 공개하는 경우

(5) 상품 등의 발송 또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6) 대금 결제에 관한 사업자에게 공개하는 경우

(7) 회사 또는 업무 제휴 기업이 실시하는 포인트 등의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해당 업무 제휴 기업에 공개하는 경우

(8) 회사가 수행하는 업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위탁하는 경우

(9) 합병, 영업 양도 그 밖의 사유로 사업을 승계할 때 사업을 승계하는 자에게 공개하는 경우

(10) 개인정보 보호법 및 그 밖의 법령에 따라 인정된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손해배상)

 

1. 회사는 이용자가 배송대행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배송물품이 손상 또는 파손, 분실될 경우 이용자가 배송신청서에 기재한 총구매비용(쇼핑몰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하여만 배상을 합니다. 단, 회사의 과실이 입증되지 않을경우 배상 하지 아니한다

2. 위1항과 관련, 물품의 분실에 대하여는 해외쇼핑몰에서 이용자에게 발급한 배송추적번호 (트래킹번호/ 수령자의 서명을 요구하는 방식이어야 함)를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하고, 배송추적번호(트래킹번호)를 이용한 물품의 추적결과, 해당물품이 회사의 물류창고에 도착한 경우에 한하여 배상합니다.

3. 해외발송의 분실,파손의 보상기준은 신청서당 70.000원에 1kg당7.870원을 합산한 범위내의 실손해액+납부한발송요금 으로합니다

  단, 해외발송 파손/훼손 의 경우 “postTeam”의 포장보완 을 하지 않은경우 보상제외 합니다 

4.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개별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비회원 및 이용자 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인도 불가능 상품의 처분)

1. 회사는 제11조에서 규정한 상품을 수령한 경우, 해당 상품을 즉시 폐기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2조에7항 에서 규정한 사유가 있고 이미 상품을 수령한 경우, 해당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최대90일간 보관합니다.

3. 이용자은 본조제2항의 기간내에 제9조 전 항목 내에서 규정한 사유를 모두 해소한 경우, 회사에게 상품을 이용자의 주소로 발송할 것을 요구하거나 회사가 특별히 인정하는 방법을 지시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제2항 의 기간 내에 제9조 전항에서 규정한 사유를 모두 해소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을 매각 또는 그 밖의 수단으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조제4항의 규정에 따라 해당 상품을 매각한 경우는 그 대금을 상품의 보관 및 처분에 소요된 비용, 본 서비스의 이용 요금과 그 밖의 비용으로 충당할 수 있습니다.

6. 본조제5항의 처분으로 잔액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잔액을 이용자가 지정한 계좌에 잔액이 확정된 날 및 이용자가 계좌를 지정한 날 중 현재에 가까운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송금을 통해 지불합니다. 송금 수수료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7. 본조제6항의 잔액에 이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8. 본 조에서 규정한 상품 처분으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당사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9. 본 조의 규정과 관계없이 회사는 민사집행법에 따른 절차를 밟을 수 있습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1.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a.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b. 타인의 정보 도용

c. “postTeam”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d. “postTeam”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e. “postTeam”을 이용한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f. ‘postTeam”,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 법령에 의해 위법행위를 하거나 회사가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h.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postTeam”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또는 타인을 비방하는 게시 행위 (단, 이 경우 "postTeam"는 임의적으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postTeam”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1조(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 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 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postTeam"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 및 개별 약관의 준거법은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2. 본 약관 및 개별 약관에 관해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한국회사의 주소지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지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