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기존 '스토어팀'이 '팀마켓'으로변경되어 이용약관이 변경되었습니다.
2015-03-12 10:17:52 / 조회 10,941

포스트팀을 이용해주시는 회원님 안녕하세요^^
'스토어팀'이 '팀마켓'으로 새단장됩니다.
이미켓 저마켓보다 싼 팀마켓! 앞으로 많은이용 바랍니다.


기존 '스토어팀''팀마켓'으로변경되어 스토어팀 이용약관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전]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이팀.(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www.storeTeam.co.kr)(이하 “store”또는 회사 라 함)을 통해서 제공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기존 '스토어팀'상호가 '팀마켓'으로 변경되었으며 이하 내용은 모두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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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후]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이팀.(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www.Teammarket.net)(이하 “teammarket”또는 회사 라 함)을 통해서 제공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정의)

1. "teammarket"라 함은 회사가 이 약관에 의하여 글로벌 통신판매중개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teammarket"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teammarket“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이용자로서, “teammarket”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teammarket”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연락처(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teammarket”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teammarket” 초기화면에 이러한 사실을 공지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신판매중개서비스

2)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3) 상품정보 검색 서비스

4) 기타 “teammarket”가 정하는 서비스



제5조 (서비스 책임)

1.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므로, 회원과 판매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과 판매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6조(서비스의 제공 및 거부)

1. 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이용신청자는 본인의 명의로 서비스를 신청해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합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a.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b. 이용자가 관련법령 및 동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c. 기타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경영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2.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8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탈퇴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서비스 이용중인 건에 대한 모든 권리/의무를 종결시켜야 합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한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제6조 제5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④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1.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회원과 판매자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은 다음결재수단을 이용하여 상품대금을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a. 인터넷뱅킹 등의 계좌이체

b. 신용카드결재

c. 회사가 인정하는 지불수단

3.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5.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구매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12조 (배송)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최대한 신속히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3.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4.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경우, 국내,외 로의 배송/발송대행은 회사가 제공하는 “postTeam”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postTeam”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를 통한 상품구매가 제한됩니다.

6. 국내,외로의 배송/발송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세한 규정은 “postTeam”서비스(www.postteam.co.kr)을 이용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사 자체에 구축된 해외배송망을 통하여 매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의 해외 배송절차를 조력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배송단계는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1) 현지배송단계 : 구매자가 구매한 상품을 판매자가 회사의 현지물류센터로 입고되는 시점까지의 단계로써 이때 발생하는 배송비는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2) 해외배송단계 : 물류센터 입고 후 해외배송망을 통하여 수취인에게 배송되기까지의 단계로써 이때 발생하는 해외배송비는 해당 상품이 ‘유료배송’일 경우 구매자가, ‘무료배송’일 경우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8. 회사에서 말하는 배송비는 해외배송단계에서 발생하는 해외배송대행수수료를 말하며, 해당 배송비는 상품등록 시 판매자 설정에 의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 판매자 부담: 상품에 대한 배송비를 판매자가 부담하는 방식으로 상품노출페이지에서 ‘무료배송’으로 표기됩니다.

- 구매자 부담: 상품에 대한 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는 방식으로 상품노출페이지에서 ‘유료배송’으로 표기됩니다. 배송비는 해당 상품이 스토어팀 물류센터에 도착했을 경우 구매자가 별도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취소)

1. 회원은 구매한 상품에 대하여 [결제완료] 또는 [상품준비] 상태일 경우에만 주문취소가 가능하며, 주문한 상품이 홰외상품일경우 판매자가 이미 물류창고로 해당상품을 배송한 상태일경우 해외판매의 특성상 주문취소가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이 주문취소 가능한 상황에서 주문을 취소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에 로그인한 후 ‘나의주문내역’ 페이지에서 주문취소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제14조 (교환)

1. “teammarket”는 해외판매자로부터 등록받은 상품에 대하여 구매를 위해 필요한 구매 및 결제, 배송과정을 단순 대리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2.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등록된 모든 상품에 대하여 회사에서는 재고를 보유하지 않으므로 일체의 교환서비스는 불가능합니다.

3. 교환이 가능하다 하더라도, 판매자의 동의가 있을 경우 교환 시 발생하는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하셔야 합니다.



제15조 (반품/환불)

1. 서비스내에서 회원이 구매/결제한 재화가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를 할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불절차를 취합니다.

2. 회원은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7일 이내에 반품 및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구매/결제한 상품은 해외판매의 특성상 판매자의 동의 없이는 반품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요청과 관련하여 판매자 동의가 있을 경우 상품배송 완료 후 7일 이내에 서비스 고객센터로 반품요청을 하신 후 해당상품을 보내주시면, 상품에 대하여 아래 별도 명시된 반품불가 사유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환불을 해드리며, 반품에 관한 비용은 회원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1) 증명서나 상품태그, 라벨 등을 제거, 훼손한 경우

2) 회원이 이미 사용하셨거나, 사용상 부주의로 인하여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태일 경우

3) 상품 수령 후 7일 초과(영업일 기준) 경과한 상품

5. 회원의 단순변심에 따른 반품신청이 판매자에 의하여 인정될 경우 반품에 따른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외수입상품의경우 기결제하신 세금은 “teammarket”에서 환불 되지않습니다

(반품비용 = 판매자에게 전달시 발생하는 국제/국내운송료 + 현지운송료+반품수수료)

6. 판매자의 귀책사유에 의한 상품의 상이, 결실, 파손, 손상, 오염에 의한 반품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물품이 해외 공급자에게 반품될 수 있도록 클레임을 대행 처리해 드리고 있으며, 판매자로부터 반품승낙이 있은 후 환불을 해드립니다.

7. 회사는 반품 접수된 상품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해외배송과 관련하여 발생한 비용 등 회원의 구매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제반비용을 정산 제외할 수 있습니다.

8. 반품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16조(반품/환불의 제한)

1.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멸실ㆍ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6) 수입중계 상품의 판매자가 반품/환불을 거절할경우



제17조 (금지행위)

1. 직거래

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회사가 운영하는 안전거래센터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부정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결제 부정행위

1)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부정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이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금지행위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손해배상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관련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14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9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서비스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제9조 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한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21조 (기타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이용약관 변경내용 확인하시어 이용에 차질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팀-



Posted by 미소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