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송절차

반송 절차 안내

반품여부 확인

포스트팀 센터에 입고된 상품을 반송하시려는 경우 구매하신 쇼핑몰에 환불신청을 해주시고
판매자가 승인하는 경우 반송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포스트팀>마이페이지>전부도착 현황에서 [배송요청] 전 단계까지만 가능하며,
    [배송비 결제 대기] 시점을 포함한 이후에는 반송이 불가하며, 한국에서 상품을 수령하신 후
    포스트팀을 통한 국제 반송이 불가합니다.

포스트팀 반송신청

쇼핑몰에서 확인하신 반송정보를 확인하셨다면

01. 포스트팀 마이페이지에서 해당 신청서 클릭
02. 반송하고자 하는 상품의 우측 ‘반송’클릭
03. 반송정보를 이름,연락처,주소 순으로 입력
04. 반송사유를 입력 후 신청하기 클릭

반송시 반송 수수료 20위안과 반송 택배비(실비)가 청구됩니다.

  • 판매자의 오배송의 경우 수수료 무료
    단, 반송 사유를 입력하시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수수료가 책정됩니다.

반송비용 결제

반송요청건은 택배사에서 반송 택배비용을 산정하므로 1~2일의 시간이 소요되며,
수수료 및 반송비용 책정 시 결제 안내를 드립니다.

마이페이지에서 반송비용을 결제 해주신 건에 한하여 택배사에 수거요청을 하며
반송 완료까지 1~3일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착불로 반송을 원하시는 경우,
임의로 착불 반송을 하시어 수취거부가 된 경우에는 왕복 배송비용이 청구되오니
반드시 판매자에게 착불 반송에 대한 협의 후 신청 해주셔야 합니다.

반송완료

택배사에서 반송 상품을 수거한 경우 반송완료로 변경되오며
마이페이지에서 반송 택배사와 운송장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송 택배사와 운송장번호를 확인하신 후 쇼핑몰에 접속하시어 해당 정보를 입력 해주셔야
쇼핑몰에서 반송접수처리가 완료됩니다.